문학동네 세계문학 전집 6

윌리엄 셰익스피어 William Shakespeare      템페스트 The tempest   (영국)

 

 

책소개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작품『템페스트』. 국내 최고의 셰익스피어 권위자인 이경식 전 서울대 명예 교수의 번역으로 운율과 더불어 문장 하나하나에 숨은 은유와 언어유희까지 그대로 원전을 살려냈다. 셰익스피어의 천재성이 유감없이 발휘된 후기 걸작으로 예술적 상상력이 마음껏 드러난, 유한한 삶의 덧없음과 생의 아름다움을 예찬한 만년의 걸작이다.

동생 앤토니오는 나폴리의 왕 알론조의 힘을 빌어 형 푸로스퍼로의 지위를 찬탈하고 푸로스퍼로는 딸 미랜더와 함께 망망대해로 쫓겨나는데, 곤잘로 덕분에 귀중한 마술서적을 가지고 악의 마녀 시코랙스가 살던 무인도로 떠나게 된다. 마법을 완성한 푸로스퍼로는 알론조 왕과 앤토니오를 섬으로 유인하고, 알론조의 아들 퍼디넌드를 딸 미랜더와 사랑에 빠지도록 만든다. 그는 자비를 베풀어 원수들을 용서하고, 마술을 버림으로써 행복한 결말을 맞는다.

셰익스피어의 극작품으로서 드물게 하루 시간 안에, 한 장소에서, 한 줄거리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는 삼단일을 준수한 희곡으로 복수와 관용, 용서, 화해는 물론 선과 악의 투쟁에 관한 이야기를 천재적인 솜씨로 빚어내고 있다.

 

한줄

동생의 배신으로 인해 지위에서 밀려나고 본국에서 쫓겨난 밀라노 대공인 푸로스퍼로가 동생과 동생을 도왔던 나폴리의 왕이 타고 있던 배를 좌초시켜 동생과 나폴리 왕, 그리고 나폴리 왕의 동생을 처치하려고 하다가 관용을 베풀어 살려줌. 그리고 나폴리 왕자와 자신의 딸을 결혼시킴. 셰익스피어의 희곡은 원문으로 잘 이해하면서 읽으면 더 아름다울 듯.

 


템페스트

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출판사
문학동네 | 2009-12-15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그는 한 시대를 뛰어넘는 모든 시대의 사람이었다. 대자연도 그...
가격비교